The matter is how it can be , not how it is now

2024/03 2

24 클라우드, AWS, MS, Google, Salesforce

24년 기술적으로는 혼돈의 카오스 시기로 출발을 했다. 몰랐는데, 그동안 불어온 클라우드 바람은 모든 IT회사가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되어야 한다는 일종의 조바심을 시장에 일으킨 것 같다. 다들 IaaS다 PaaS다 SaaS다 하면서 자신들을 포장하기 바빴고, 그나마도 제품을 만들길 겁내(이유를 잘 모르겠다)하는 돈 많은 회사들은 구조화상품들을 만든다거나 하면서 클라우드 시장에 자금들을 쏟아부었다. 그런데 내가 늘 이야기 하는 '시장이 있다 라고 해서 그게 니 시장은 아니다'를 또 다시 뼈저리게 느끼게 하는 시간들이었을거다. 시장이 있는 것 같아서 거기에 제품을 새로 만들려고 하면 이미 나온 제품들이 너무 많아서 특장점을 찾길 어렵고, 경쟁력있는 특장점을 만들려면 시간이 더 필요한데 그게 안되니 ..

디자인, 이것만 알면 쉬워져요. 아냐 더 있긴 해 ㅋ

디자인, 이것만 알면 쉬워져요 with 63가지 LESSON 레이아웃 원칙부터 배색, 타이포그래피, 인쇄, UX까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의 비결 펴낸날 | 2024년 2월 29일 초판 1쇄 지은이 옮긴이 | 요네쿠라 아키오, 이쿠타 신이치, 아오야나기 치사토(베이컨) | 최재원 펴낸이 | 김희정 관리총괄 | 양아영 디자인| 그린애플(표지), 박진희(본문) 제작| 재영피앤비(인쇄), 다올페이퍼(용지) 디자인 부서도 있고, 디자이너들과 같이 일을 꽤 많이 이젠 해서 나도 디자인이 뭔지는 안다(현업은 제품 개발이지만). 인구가 많지 않은 한국이라서 어떤 업을 카테고리화(이런 일을 하는 거야 라는 의미)하고 세분화 하기가 쉽지 않다. 디자이너는 예전엔 지류(종이 인쇄물)뿐만 아니라 전자지류 및 웹서버까지 다 배워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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